로고
율려선 소개 율려선법 수련 프로그램 율려선 발자취 커뮤니티
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총재 인사말
조직도
수련원 위치
율려선이란?
율려선의 역사
찾아 오시는 길
 

   

  율려선이란 무엇인가?

 율려선은 간단히 말해 신체 내에 엄청난 기를 축적시키고 그것을 돌려서 심신의 활력을 찾고 항상 건강하게 사는 방법이다. 좀 어려운 말로 하면 기경팔맥(奇經八脈: 전신에 흐르는 가장 중요한 8개의 기맥) 중의 하나인 대맥(帶脈)에 기를 축적하고 이 저장된 기를 움직여 운기(運氣)하는 수련법이다. 대맥이란 허리를 빙 둘러(허리띠를 매는 부분을 따라) 형성된 기맥이다. 다른 기맥들은 몸의 상하를 흐르지만 대맥만은 허리를 돌고 있기 때문에 거기에 기를 축적하여 대맥 단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이 대맥 단전에 기를 축적하여 전신의 12 경락과 360 경혈의 기를 원할히 흐르게 하여 무병장수하며 마음을 평화롭게 하는 방법이 율려선이다. 물론 그렇게 되면 신체의 모든 장기가 항상 건강하고 피부가 아기처럼 고와지며 얼굴은 동안이 된다.

 율려선은 대맥에 기를 축적하고 나아가 그것을 전신의 기혈에 운기함으로서 소주천과 대주천, 더 나아가 채약을 이룬다. 바로 수천년간 동양의 도가(선도)에서 이루고자 하였던 소주천과 대주천, 채약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것을 이 수련에서는 스스로 1년 안에 체험할 수 있다. 

 이 수련을 하게 되면 1~2주 내에 진기가 축기되는 것을 느끼며 몸에 활력이 솟아오르게 된다. 3~4주가 지나면 대맥에 축기가 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대개 두 달 정도이면 운기할 정도의 충분한 축기가 이루어진다. 그 사이 몸이 건강해지고 정신이 안정되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 있다. 

 축기가 끝나면 이때부터 대맥에서 기를 뽑아 운기에 돌입하게 된다. 즉 온 몸에 기를 돌게 만들어 전신의 기혈을 열고 원활하게 운행하게 한다. 이렇게 하면 대개 한달 안에 기경 팔맥 중 4개의 기맥이 완전히 열려 소주천(小周天)이 되어 기파(氣波)가 머리를 감싸게 된다. 마치 서양의 천사처럼 머리 둘레에 원형의 고리가 형성되는 것이다. 이것을 선환(仙環) 또는 소주환(小周環)이라 한다. 이렇게 되면 초월의식까지 생겨 일상생활의 사소한 일에 짜증내거나 화내는 일이 없게 되며 마음이 항상 안정되고 즐거운 상태가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가면 기경 팔맥 뿐만 아니라 온 몸의 기혈이 완전히 다 열리게 되어 대주천(大周天)에 이르게 된다. 그리고 한걸음 더 나아가면 대자연과 기를 공명하게 되는 채약의 단계에 이르게 된다. 대주천과 채약의 단계에 이르게 되면 살아오면서 온갖 잘못된 습관(스트레스와 음주)과 식생활로 생긴 기존의 모든 질병이 다 치유되며 온 몸의 기혈이 우주의식과 소통하게 된다. 따라서 다른 사람과 어울려 일상생활을 활기차고 즐겁게 하면서도 마음이 항상 평화로운 초월 상태에 머무르게 된다.

  이러한 초월의식은 소주천에서 부터 일어나게 되며 대주천과 채약에 이를수록 강해진다. 율려선을 수련하게 되면 이러한 모든 현상을 1년 안에 스스로 체험할 수 있다. 이렇게 최단기에 최상의 효과를 가져오는 수련이 단지 하루 30~40분의 노력으로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이 그저 놀라울 뿐이다. 더군다나 수련의 공효가 단계를 따라 공통의 효과로 나타나기 때문에 스스로 수련의 진전을 가늠하며 나아갈 수 있다.

로고
주소 : 서울 성북동 1가 5번지 혜문 한의원 1층    Tel : 02) 3673- 0645    Email : wseazen@empal.com
Copyright ⓒ World SeaZen Federation . 2007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